최근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의 일부 사양이 공개되었습니다.
제네시스 관계자에 따르면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에는 실내 버튼식 도어핸들과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신형 스티어링 휠, 에르고 모션 시트 등이 적용된다고 했습니다.
지후륜 조향, 레벨3 자율주행을 갖춘 신형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는 올해 말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럼 지금 부터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에 관한 설명과 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기존의 제네시스 G90의 경우는 3.8리터의 가솔린과 3.3리터의 터보, 가솔린, 그리고 5리터 이렇게 세 종류의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곧 출시가 될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는 엔진 배기량을 3.5리터로 보유하고 있고 터보 가솔린 모델 그리고 48V 하이브리드 총 두 가지의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의 외관은 전면부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날렵하게 디자인된 쿼드 헤드램프, 새롭게 디자인된 휠, 플래그 타입 사이드미러, 기존 G80와 유사한 트렁크 리드, 상하 모두 좌우가 연결된 리어램프 등이 특징이다. 신형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는 숏보디와 롱보디로 운영되며, 리무진 도입은 미정입니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의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새롭게 디자인된 신형 스티어링 휠이 적용됩니다.
2개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각각 12.3인치로 알려졌습니다. 실내 도어핸들은 버튼식으로 변경돼 도어트림 구성이 깔끔해진다.
외부 도어핸들은 오토 플러시 방식으로 스마트키를 인식해 외부로 돌출됩니다. 신형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의 스피커는 기존 렉시콘에서 뱅앤올룹슨 시스템으로 바뀝니다. 1열 시트는 사이드 볼스터 크기를 확대해 지지력이 강화됩니다. 트림에 따라 에르고 모션 시트, 2열 메모리 시트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은 레벨 3 구현을 위한 2개의 라이다 센서가 장착된다고 합니다.
해외 매체에서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이 전면에 2개의 라이다 센서를 장착하고 주행 테스트를 하였다고 보도하였습니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에는 후륜 조향 시스템이 탑재된다. 저속에서는 후륜을 전륜과 반대 방향으로, 고속에서는 전륜과 같은 방향으로 회전시켜 민첩성을 높인다. 전측방 라이다와 후측방 카메라가 추가돼 레벨3 수준의 고속도로 자율주행 시스템(HDP:Highway Driving Pilot)을 지원합니다.
제네시스 G80의 다이내믹 패키지에는 후륜 조향 시스템인 RWS가 들어 있다. 후륜에도 조향이 달리는 것으로 60km/h 이하 저속에서 앞바퀴의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고 고속에서는 앞바퀴와 같은 방향으로 움직인다고 합니다.
신형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에는 현대모비스가 개발한 프리뷰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프리뷰 에어 서스펜션은 내비게이션, 전방 도로, 교통 정보를 예측해 차체 높이를 스스로 조절 가능합니다.
업계에 따르면 신형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의 최고 사양 파워트레인은 3.5T로 기존 5.0리터 엔진은 삭제됩니다.
자동차의 회전 반경을 줄여 주어 U턴이나 주차를 쉽게 만들어 준다. 제네시스 G80의 회전 반경이 쏘나타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조향 시스템도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일정
제네시스 G70의 경우에는 17년 9월에 출시되었고 20년 10월에 페이스리프트가 있었습니다. 25년에 한 번의 완전변경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GMP를 적용한 제네시스 GV60이 새로이 라인업에 합류할 예정입니다.제네시스 전동화 선언에 따르면 이 타이밍에 전기차 혹은 수소차 플랫폼을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제네시스의 라인업은 G70, G80, G90의 세단과 GV70, GV80의 SUV가 있습니다.
현재의 제네시스 G80, GV80, GV70은 지난해 출시된 모델입니다.제네시스 G90과 G70은 조금 틀린 상황입니다.
현재의 제네시스 G90의 출시가 2018년 11월이었습니다.
2020년 1월에 제네시스 GV80 신차, 3월에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12월에 제네시스 GV70 신차가 출시되었습니다.
제네시스 모델들의 풀체인지 시점은 2025년 전후라고 예상합니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예상도
국내에서는경쟁 차종을 찾기가 힘듭니다. 기아에 K9이 있지만 소비자선호도는 제네시스가 높은편입니다. 제네시스 G90의 경쟁모델은 종종 BMW 7시리즈나 벤츠S클래스를 함께두고 비교 합니다.
국내 플래그십 세단으로써 차원이 다른 압도적 품격을 제공하는 제네시스 G90은 최고급 차량이라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웅장하고 압도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능력, 최고급 감성등을 가지고 완성형 세단입니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예상 스펙
제네시스 3.5리터의 터보 가솔린 엔진의 경우 G80과 GV80 등으로 인해서 그동안 제네시스 라인업에서 볼 수 있었던
엔진입니다. 그래서 380마력의 최고 출력 그리고 54kg.m의 최고출력을 보유하고 있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소개해 드리고 있는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역시 유사한 성능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복합연비까지 예상해 보면 8km/L 정도의 후반이 될 것 같습니다.
3.5리터의 터보 가솔린엔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48V의 하이브리드를 선택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하이브리드는 425마력의 최고출력, 56kg/m의 최대토크를 보유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8km/L-9km/L 정도의 복합연비를 보유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5리터 모델과 비교했을 경우에는 출력은 유사할 것 같고 토크는 약 6kg.m 정도 높습니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배기량이 약 1.5리터 정도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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